청년

국제워크캠프란


 

국제자원활동과 국제워크캠프와의 관계가 헷갈리는 분도 있으실겁니다.
국제워크캠프(International Workcamp)는 국제자원활동의 가장 대표적인 예로 다양한 국적의 청년들이 특정 지역사회의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활동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청년들은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형태의 워크캠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새로운 지역의 문화를 배우고, 다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참여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현재 개별 신청을 받아 파견하고 있습니다. 고민하지마시고 신청하세요!

 


워크캠프는 활동기간에 따라 STV (Short-term), MTV (Mid-term), LTV (Long-term)이 있습니다. 워크캠프마다 “활동기간”에 대한 정의가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사정에 맞춰 원하는 캠프를정하고 캠프가 시작하기 최소 2주전, 여유있게 한달 전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워크캠프에는 다양한 테마의 캠프들이 있습니다. 주요 테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심분야, 전공 등을 고려하여 원하시는 캠프 유형을 선택하세요!



[!]

“내 영어실력으로 갈 수 있을까?” “난 외국에 한번도 안가봤는데..”라는 생각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유창한 수준의 외국어 실력을 요구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함께 활동하는 다른 외국인 친구들과 의사소통만 가능한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열정”입니다!

 



여러분이 해외 다양한 국제워크캠프에 참여하듯 외국인 친구들도 우리나라 워크캠프에 참여를 한답니다. 이처럼 국내워크캠프는 국제워크캠프와는 반대로 한국에서 실시되는 캠프입니다. 여러 나라에서 온 청년들이 대한민국 여러 곳곳에서 실시되는 지역사회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활동을 하고 문화교류의 시간 또한 가집니다. 한국인 참가자들에겐 특별한 역할이 주어집니다. 바로 캠프 리더로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죠! 국내워크캠프 또한 개별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국제워크캠프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주로 매년 여름에 약 2주동안 비슷한 시기에 여러 캠프가 동시 진행됩니다.


국내워크캠프 또한 유창한 영어실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진심으로 외국인 친구를 대하는 것보다 좋은 소통 방법은 없습니다! 한국에 오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또한 그들과 친구가 되고 싶다면 국내워크캠프에 지원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unesco.or.kr/workcamp 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 사업

첫페이지이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