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

유네스코 정책자문


유네스코의 정책을 결정하기 위해 매 2년 총회(General Conference)가 개최되며, 4년의 임기로 선출되는 집행이사국 58개국 대표가 참석하는 집행이사회(Executive Board)가 2년에 걸쳐 총5회 개최됩니다. 한국은 2011년 10월 개최된 제36차 총회에서 집행이사국으로 재 선출되어 이사국으로 활동 중입니다.

2013년 유네스코정책팀은 프랑스 파리 소재 유네스코 본부에서 개최되는 제191차 및 제192차 집행이사회, 제37차 총회의 주요 의제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 대표단이 적극적으로 이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대표단의 일원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유네스코 사업 및 예산에 대한 지역별 자문회의 및 동아시아 국가위원회 사무총장 회의 등 각종 유네스코 정책회의에 참가하면서 유네스코 정책결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유네스코 내 여론 주도국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데 기여해왔습니다.

유네스코정책팀에서는 유네스코 정책연구 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유네스코 정책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한국의 대(對)유네스코 전략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직원들 또한 매년 유네스코 정책연구에 참여합니다. 유네스코 정책에 대한 주제연구를 통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직원의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그 연구결과물들을 유네스코 회의 의제분석 및 각종 사업에 다방면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유네스코 정책자문

관련 사업

관련 사업
NO 제목 조회수
2 3630
1 3250
첫페이지이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