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ref='/news_center/sub_01.asp?cate=A'>보도자료</a>
보도자료
제목
“난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워요.” 제5회 유네스코키즈 세계시민캠프 개최
작성일 2017.08.17
담당부서 유네스코학교팀 분류 교육

“난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워요.

5회 유네스코키즈 세계시민캠프 개최

- 8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서 초등생 47명 참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8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중구 퇴계로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제5회 유네스코키즈 세계시민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이번 캠프에는 유네스코학교네트워크(UNESCO Associated Schools Network)에 가입한 전국의 초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5, 6학년생 총 47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8일부터 34일 간의 일정으로 지구촌의 난민(refugee)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듣고 국회와 아시아태평양이해교육원 등 관련 기관 등을 찾아 난민 문제의 해법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시간에는 한건수 강원대 교수가 세계시민으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법에 대해 강연하고, 공익인권법재단인 공감의 김지림 변호사가 국내 난민의 실태와 현 주소에 대해 소개했다. 또 우리나라 난민 정책을 총괄하는 법무부 난민과에서 한국의 난민 정책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였다.

 

 

김광호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세계시민캠프가 학생들에게 타인의 인권을 존중하고 함께 사는 삶을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을 SNS로 보내기 (Facebook, Twitter, Naver, Google+)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구글
첨부파일
다음글 롯데호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후원금 전달
이전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5기 ‘유네스코 평화누리 볼런티어’ 활동공유회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