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Q

[학교후원활동문의] 학교에서 캠페인 진행 시 활용할 포스터 또는 현수막 제작을 위한 자료가 있나요?

A

학교 나눔 캠페인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 학교후원 자료에 포스터와 현수막 PDF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받기]
1) https://www.unesco.or.kr/sponsorship/download/dream/10/2/ 
2) https://www.unesco.or.kr/sponsorship/download/dream/12/2/ 

Q

[학교후원활동문의] 학교에서 후원을 진행하기 위한 참고 자료나 영상이 있나요?

A

연초에 전자공문을 통해 보내드리는 ‘Dream 드림 캠페인 참가 안내 및 전년도 결과 보고’를 참고하시고, 홈페이지의 타학교 활동을 참조해주세요.

학교 나눔 참여를 위한 교사 지도안인 ’‘더불어 살기 위한 나눔’ 책자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문해의 날 기념 문해 “무비데이” 가이드북 및 교육용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영상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 중 아래 지구촌 교육나눔 영상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문해의 날 기념 지구촌 교육나눔 영상

- 유네스코 미얀마 (비형식)중학교육 프로젝트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네팔지진 교육재건 기금 전달식

- 후원홍보 CF - 배움이 희망이다(60초)

- 유네스코가 없었다면(60초)

Q

[학교후원활동문의] 학교 후원 활동인 Dream 드림 캠페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A

Dream 드림 캠페인은 지구촌의 어려운 친구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는 나눔 활동인 만큼, 활동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나눔가게 운영 및 모금활동 기획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과 충분히 지구촌 사회가 겪고 있는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토론하며, 공생 방안을 모색하는 방안으로 캠페인 활동이 이루어지는게 좋습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더 많이 기획하고 참여한 경우 캠페인의 의미는 더 커집니다.

활동 후에는 활동 내용과 사진을 보내주시면 홈페이지와 유네스코 뉴스에 실어드립니다. 학교를 통해 이루어진 소중한 나눔 활동은 자라는 동안 학생들의  마음에 더 크게 자리잡으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