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기업소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성장세대와 함께 미래 열어갈 것 2014-02-26 (조회수 44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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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대한 후원은 콘셉트가 명확하다. 키워드는 '미래'이다. 어린이 청소년 청년 등 차세대 리더 육성 사업에 후원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기아자동차는 2006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청년들을 매해 50명씩 선발해 국내외에서 열리는 워크캠프에 약 1개월간 파견해 왔다. 워크캠프에 참가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은 세계 젊은이들과 함께 환경보호, 자원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벌여왔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2013년부터 유네스코한위가 새롭게 시작한 유네스코 키즈 프로그램에도 동참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유스마케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기아자동차 유스마케팅팀을 소개해 주십시오.
기아 유스마케팅은 글로벌 트렌드 조사 및 신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기아 브랜드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미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의 일환으로 현재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비롯한 여러 국제기구 및 NGO와 함께 세대별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장세대가 보다 쉽게 기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브랜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사업을 함께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입니까?
사업 내용 때문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차세대팀과 많은 일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수년 간 함께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유네스코 차세대 팀이 성장세대를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고 노력을 하고 있는가를 느끼며 감탄한 적이 적지 않습니다. Q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내년이면 벌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로 맺어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의 인연이 10년을 맞이합니다. 먼저 이렇게 긴 시간 동안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온 것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지난해 유네스코 키즈 프로그램에도 동참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훌륭한 미래 인재 양성에 힘써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Q 끝으로, 기아자동차의 사회공헌 원칙과 2014년 주요 활동계획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기아자동차는 'A Better Way to Go'라는 슬로건 아래, 보편적인 이동권(Mobility)의 실현과 도전(Challenge)의 기회 제공을 목표로, 다양성을 존중 하며 자아실현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임직원 참여를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프리카 지역사회의 자립을 도모하는 'Green Light Project'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기아자동차의 사회기여 활동을 더 깊고 넓게 펼쳐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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