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단행본·보고서

  • 평화의 문화와 비폭력을 위한 선언 2000

    평화의 문화와 비폭력을 위한 선언 2000 Manifesto 2000 for a Culture of Peace and Non-Violence 1999년 3월 4일 파리에서 채택

    Download PDF
  • 국제 인권 조약집

    근래에는 국내에서도 국제인권법에 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이를 국내적 상황 개선을 위한 지렛대로 활용하여야 한다는 인식도 높아졌다. 이에 국제인권법에 대한 국내적 인식을 고양시키고, 국제인권법을 우리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도 그의 기초 자료집이라고 할 수 있는 국문 국제인권조약집이 발간되어야 함이 필수적이다. 국제인권조약집은 단지 인권운동가의 편의를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사회과학 연구자를 위한 일종의 학문적 인프라스트럭처가 될 것이다. (서문에서 발췌)

    Download PDF Download PDF
  • 한국 청소년 세계시민선언 2007

    지난 2007년 11월 23-25일 고려대학교 국제관에서 '세계시민포럼'이 '세계화 다문화 시대 함께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세계화 다문화 시대로 들어서면서 한국 사회 내부의 세계화는 이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현상이 되었다. 이러한 우리 안의 세계화를 우리 사회는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 또한 우리 사회가 궁극적으로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평화로운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러한 화두와 관련해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우리의 미래세대인 청소년에 대한 의식 고양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학교 현장에서의 토론 문화 정착'과 '청소년 세계시민의식 함양'이라는 두가지 목적을 가지고 '한국 청소년 세계시민선언 2007'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ownload PDF
전체
정책일반
교육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문화
정보·커뮤니케이션
개발협력